-Java
프로그래밍 언어
-Java언어의 특징
객체 지향 프로그램 언어(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
-Java Bitecode
자바 컴파일러가 생성하는 코드, 특정 하드웨어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는 기계어가 아니라 자바 가상 머신에 의해 해석될 수 있는 중간 코드 개념
-JVM(Java Virtual Machine)
자바 어플리케이션을 클래스로더를 통해 읽어 들여 자바 API와 함께 실행하는 것.
즉, 자바 바이트코드로 컴파일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서 실행 가능하게 해주는 가상 머신
-JRE(Java Runtime Environment)
자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배포판
-JDK(Java Development Kit)
JRE + 개발에 필요한 툴. 그림 1 참조

이클립스에서
1. 프로젝트 폴더 생성(File - New - Project)
2. src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. src폴더 선택 후 우클릭(New - Package). Package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
3. 빈 패키지 생성. 빈 패키지를 선택 후 우클릭(New - Class). Class의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
4. public static ~~~ main 설정 체크 후 Finsh
※ 프로젝트, 파일, 클래스 생성 단축키 : Alt + Shift + N

그림 2를 해석하면
package rewind1; 패키지
public class Helloworld; 클래스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클래스를 생성할 때 체크한 메인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"); 를 2번째 중괄호안에 작성 후 Ctrl + F11을 하면 아래 Console에 Hello World라고 출력됨을 확인할 수 있다.

System.out.println 화면 출력
("Hello world") 출력하고자 하는 것을 큰 따옴표 안에 작성
; 구분. 마지막에 꼭 붙혀주기
※자주 사용하는 단축키
Ctrl + Space 제안
Ctrl + F11 컴파일 수행
소스코드는 .java 확장자로 저장
'KDT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31106 Java - 연산자 2, 조건문 1 (0) | 2023.11.06 |
---|---|
231102 Java - 연산자 1 (0) | 2023.11.02 |
231101 Java - Scanner 클래스 2 (0) | 2023.11.01 |
231030 Java - 변수 2, Scanner 클래스 1 (0) | 2023.10.31 |
231026 Java - 변수 1 (0) | 2023.10.30 |